본문 바로가기

IT/애플_아이폰_맥북

아이폰과 윈도우11간 사진 실시간 연동

728x90
반응형

회사에서 사용하고 있는 서피스고가 있다.

출근하면 일단 아이폰의 태더링으로 서피스고의 인터넷이 되게 만든다.

 

지금까지 아이폰에 있는 사진을 윈도우에서 어떻게 하면 쉽게 동기화를 시킬지에 대해서 어마어마한 고민을 했었다.

아이클라우드를 매번 열어두자니 이건 느리기도 느리고 불편하기도 하다.

 

그러다 예전에 한번 사용해 밨던 PhotoSync 라는 앱이 생각이 났다.

App Store에서 제공하는 PhotoSync – 사진 및 동영상 전송과 백업 (apple.com)

 

‎PhotoSync – 사진 및 동영상 전송과 백업

‎** 모바일 장치, Windows 및 Mac 용 기본 앱을 갖춘 최고의 크로스 플랫폼 솔루션입니다. 리눅스에서도 작동 ** 안정적이고 안전한 소프트웨어 – 시장에서10 년 이상 운영되고 지속적으로 업데이

apps.apple.com

나온지 꽤나 오래된 앱이다.

무료로도 어느 정도 사용이 가능하나 이번엔 1년에 8천원짜리를 그냥 구매한다.

 

구매를 하면 같은 무선랜에 접속하면 자동으로 사진이 윈도우11 폴더에 동기화가 된다.

 

나는 서피스고의 MicroSD 포트에 256기가 메모리를 껴놓은 상태이다.

거기에 윈도우 백업본도 받아놓고 나머지 공간에 아이폰 사진을 동기화 할 예정이다.

 

 

FTP를 설정하고 아이폰에서 동기화를 걸어두면 거의 3만6천장의 사진이 이젠 윈도우11의 특정 폴더로 자동으로 동기화가 될 참이다.

 

일단 한번만 동기화 되면 이후 부터는 최신 사진들만 자동으로 동기화가 될것이다.

 

이젠 매번 아이폰에서 필요한 사진을 카톡으로 데탑으로 보내서 다운 받아서 보지 않아도 되겠다.

 

1년에 8천원 정도는 가볍게 결재할수 있다.

 

 

반응형